치과계소식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전국이 '들썩들썩'

작성자정보위원 등록일2019-05-31 조회4358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전국이 '들썩들썩'


전국 시도지부, 각종 행사로 국민 구강보건 증진 나서





사진은 지난해 서울시치과의사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모습.
▲ 사진은 지난해 서울시치과의사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모습.

국민들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환기하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다채로운 기념행사와 이벤트로 전국이 들썩일 전망이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이하 치협)와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이하 서울치과의사회)를 비롯한 전국 시도지부는 매년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대국민 캠페인 및 기념행사 등을 진행하며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관심 제고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등 치과계 7개 단체와 손을 맞잡고 다채로운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선보인 치협은 올해도 대국민 홍보캠페인을 비롯

무료구강검진 및 상담 등을 실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캠페인은 내달중 광화문 광장에서 펼쳐지며, 대국민 무료구강검진과 상담 실시 장소는 미정이다.

서울치과의사회, 각종 시상 및 현장이벤트로 국민 참여 UP

올해로 74회째를 맞이한 ‘서울치과의사회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는 구강보건의 날 하루 전인 6월 8일 개최된다.

이날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국민 구강보건 향상에 이바지한 유공자 및 건치아동 등의 시상이 이뤄진다.

특히 올해 처음 사전이벤트로 기획된 ‘필립스 치아사랑 사진 콘테스트’에 대한 시상도 진행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치아건강’을 주제로 지난 20일까지 접수된 사진작품들 중

작품성, 독창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작품이 최종 발표된다. 서울치과의사회 구강보건의날준비위원회는 지난 21일 7차 회의를 갖고, 응모접수된 작품에 대한 심사를 모두 마쳤다.

대상에게는 에스프레소 머신이, 치아사랑상·필립스상은 각각 에어프라이어와 무선진공청소기,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이 전달된다.

수상작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 전시될 전망이다.

기념식 직후에는 곧바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각종 부스 및 현장이벤트로 국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구강보건의날준비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나서 구강카메라를 활용한 대국민 구강검진 및 상담 부스 ‘눈으로 직접 보는 내 입속 건강’을 운영한다.

무료구강검진 및 상담자에게는 칫솔, 치약, 구강청결제 등이 담긴 구강용품세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구강보건의 날을 홍보하는

각종 부스와 박터트리기 등의 오프닝 세레머니, 마술사가 선보이는 ‘버스킹·스트리트 매직쇼’, 푸짐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는 ‘치아사랑 OX 퀴즈’ 등으로 국민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서울치과의사회는 구강보건의 날인 6월 9일까지 온라인 퀴즈대잔치를 진행한다. 홈페이지(www.구강보건의날.com)에 접속해

구강보건상식 퀴즈에 대한 정답을 기입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 중 333명에게 커피 쿠폰을, 22명에게 칫솔살균기를 증정한다.

서울치과의사회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가 구강건강의 소중함, 적절한 구강관리법 등에 대해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즐거운 주말 가족, 친구와 함께 보다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국 시도 치과의사회, 진료봉사 및 문화예술제 ‘각양각색’

6월 구강보건주간을 맞아 진료봉사 및 신나는 문화행사를 실시하는 시·도 치과의사회도 눈에 띈다. 소외이웃을 향한 온정 나눔에는 부산·경기·충북치과의사회가 나선다.

특히 충북치과의사회는 청주맹학교와 충북소망원, 충북장애인재활원에서 무료진료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광주치과의사회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공모전 및 전시회를, 대구와 전북치과의사회도 각각 구강보건 글짓기 응모전, 포스터 공모전 등을 연다.

특히 지난해 클라리넷 연주회 및 난타공연 등을 선보인 인천치과의사회는 다음달 7일 부평아트센터에서 문화예술제 및 음악회를 개최, 호응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날 풍물터 너나들이, 고양두레 풍물패, 리듬인색소폰 앙상블, 댄스 및 밴드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경북치과의사회도 구강보건 관련 아동극을 진행해

아동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일깨워줄 계획이다.

이외에도 경남치과의사회는 창원, 마산, 진해 등 지역단위로 노인구강보건교육, 양치체험 등의 다양한 구강보건 프로그램을 시행해 국민 구강보건 향상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전국 시도 치과의사회 구강보건의 날 주요 행사>


※기사원문 : http://www.dentalnews.or.kr/news/article.html?no=24510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