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학회, 메타버스·데이터시대 점검하기
18일 온라인 학술집담회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의 분과학회인 예방치과분과회(회장 임순환)와 공중구강보건분과회(회장 김영경)과 공동으로 학술집담회를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집담회는 2월 18일에 열린다. 치위생학회 측은 “예방치과분과회와 공중구강보건분과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학술집담회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메타버스’를 주제로 지역사회구강보건 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으로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학술집담회는 ‘메타버스와 데이터 시대의 예방과 지역사회구강보건’를 주제로 3가지 주제 강의가 마련 됐다. 강의는 박선미(연세우일치과병원 평생구강관리센터) 센터장이 ‘임상에서의 예방사례’을 주제로 학술집담회의 포문을 연다.
이어 조현재(서울대) 교수가 ‘메타버스와 데이터시대의 예방치과’에 대해 현재 예방치과 영역의 메타버스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다양한 방법들을 공유한다.
강의 마지막은 김순복(담양군보건소) 소장이 연자로 나서 ‘지역사회구강보건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치과위생사로서의 지역사회구강보건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출처 : 덴탈아리랑(http://www.dentalarirang.com)
기사 원문 : http://www.dentalarir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34026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