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스마일재단,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개선 위한 공모전 진행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4-13 조회2397

 


전 국민 대상 5월 12일까지 진행… 수필, 그림편지, UCC 등 다양한 작품 형태 응모 가능

스마일재단이 이달 11일부터 5월 12일까지 행정안전부와 함께하는 제2회 장애인구강건강인식개선 캠페인 ‘함께해요, 더(The) 이로운 생활!’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2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일반시민들 대상으로 저소득 장애인들이 겪는 현실에 공감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인식 제고 캠페인이다.

스마일재단 김경선 이사장은 “일반 시민들에게 장애인이 겪는 신체적 어려움에 대해 물어보면 생활 속 불편 등을 주로 꼽는다. 그러나 저작기능의 어려움과 같은 장애인 구강건강에서 비롯되는 불편에 대해 물어보면 모른다고 답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공모전은 치과의료 소외계층인 장애인 구강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구강문제를 겪는 장애인의 사연을 접한 뒤 공모전에 참가하게 해 장애인 구강건강 중요성에 대한 인식개선을 증진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수필 및 그림편지, 포스터, UCC,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작품을 접수 받는다.

스마일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저소득 장애인의 편지를 읽고 작품 형태를 선택해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출처 : 구애보 (https://dentalkoo.com)

기사 원문 : https://dentalkoo.com/archives/22690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