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치과 치료 불만족 31.6% 증가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5-29 조회2213

1372소비자상담센터 4월 상담 건수 358건
치과 치료 중 임플란트 비율 높아

자료 제공: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치과’에 대한 상담이 전월 대비 3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3월에는 ‘치과’에 관한 상담 내용이 272건이었지만 4월에는 358건으로 급 증가했고 상담 내용은 치과 치료 결과에 대한 불만족이라 설명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치과 치료에도 △임플란트 △ 교정 △사랑니 발치 등 골고루 분포돼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상담이 조금 더 높다”고 말했다. 

치과 의외에 전월 대비 상담 건수가 증가한 품목으로는 △실손보험 △각종사설강습서비스 △세탁서비스 등이 집계됐다. 

출처 : 덴탈아리랑(https://www.dentalarirang.com)

기사 원문 : https://www.dentalarir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35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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