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디지털 뉴노멀시대에서의 치과위생사 역량 강화 방안Ⅰ’ 한국치위생학회, 지난 21일 춘계학술대회 성료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5-29 조회2139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는 지난 5월 21일(토) 온라인(E-conference)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한국치위생학회 춘계학술대회는 ‘디지털 뉴노멀시대에서의 치과위생사 역량 강화 방안Ⅰ’이라는 주제로 뉴노멀시대 치과위생사의 디지털 역량을 점검하고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학술의 장으로 진행됐다.
 
학술대회에서는 먼저 디지털허브치과 천세영 원장을 초청해 디지털 치과로 변모하는 다양한 진료환경을 소개하였다.
 
이어진 주제 발표에서는 한림성심대 최유리 교수의 “디지털 치의학(치과 3D 마스터과정) 운영 현황”과 서울프라임치과 정인창 팀장의 “디지털 치과임상의 현재”, 선문대 심연수 교수의 “치위생교육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필요성”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이어 경동대 최혜숙 교수와 단국대 황윤자 교수를 초청해 지정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회원과 학부생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포스터 발표와 동영상 게시 섹션을 마련해 진행했다.
 
춘계학술대회를 마친 한국치위생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발판으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디지털 전환시대에 부합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방향과 연구가 꾸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회 차원에서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756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