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 개선 “국민과 함께”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7-21 조회1684

스마일재단,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공모전
행안부 공동 주최, UCC·수필 등 작품 향연


재단법인 스마일과 행정안전부가 함께하는 대국민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함께해요 더 이로운 생활’ 공모전 결과가 지난 15일 발표됐다.<스마일재단 홈페이지> 
▲ 재단법인 스마일과 행정안전부가 함께하는 대국민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함께해요 더 이로운 생활’ 공모전 결과가 지난 15일 발표됐다.<스마일재단 홈페이지> 

장애인 인식 개선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대국민 참여형 작품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치과계 대표 비영리 장애인 지원단체 재단법인 스마일(이사장 김경선·이하 스마일재단)은 지난 15일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와 함께 주최한 대국민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함께해요, 더(The) 이로운 생활!’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치과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장애인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을 취지로 마련됐다. 참여자는 스마일재단이 제공하는 저소득 장애인의 편지를 바탕으로 작품을 창작했다.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2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많은 시민이 참여해, 장애인 인식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수필, 그림편지, 포스터, UCC 등 폭넓은 작품이 접수됐으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 등이 최종 선정됐다. 이 밖에도 스마일재단은 참여자 전원에게 기프트 세트를 증정키로 했다.

 

스마일재단은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일반 시민에게 치과의료 소외계층인 장애인의 구강문제의 심각성을 제고하고 관심과 인식 개선의 기회로 삼고자 진행됐다”며 “모든 참여자가 전해준 응원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환한 미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스마일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데일리덴탈 (http://www.dailydental.co.kr)

기사 원문 : https://www.dailydental.co.kr/news/article.html?no=120508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