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소식

10월! 언택트 스마일 RUN 페스티벌 개최

작성자정보통신위원회 등록일2022-07-26 조회1691

오는 10월 1~10일 전국서 개최…3천명 선착순 마감

2022 스마일 RUN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2022 스마일 RUN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올해도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언택트로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스마일 RUN 페스티벌’은 구강암·구순구개열 등 구강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고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수술비 지원을 위해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이 주최하는 행사다. 

‘스마일 RUN 페스티벌’은 일반 국민과 치과계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이를 통해 환자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되찾아줌과 동시에 얼굴기형 환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됐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언택트로 대회를 개최했으며, 선착순 2천명에 추가모집으로 5백여 명 더 참여하는 등 관심을 모았고, 올해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주최 측은 내다봤다.

이번 ‘스마일 Run 언택트 페스티벌’은 하프, 10Km, 5km 달리기와 걷기 등 4개 코스로 나눠 진행되며, 전국 어디에서나 10일 동안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얼마든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의 정확한 기록 인증을 위해 공식 러닝 앱 ‘러너블’을 다운로드 사용하면 된다. 러너블 앱은 참여자의 기록을 자동으로 측정해 인증되는 시스템이며, 인증된 참여자의 기록과 추가로 브이로그 영상 등을 보내주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올해 대회 기념품은 오스템파마 주식회사에서 새롭게 출시한 저자극 음파세정 초경량 제품으로 NEW 오스템 와픽 전동칫솔(WO-100)이다. 여기에 더해 참가 신청자에겐 구강관리 용품 등을 함께 배송할 예정이다. 

신은섭 준비위원장은 “올해는 대면 마라톤으로 개최하고 싶었는데 코로나19 재유행 예고에 언택트로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그동안 오래 기다리셨는데 다소 섭섭하고 아쉽겠지만 본인을 포함한 주변의 사랑하는 이들의 건강을 생각하고 또한 얼굴기형 환자를 돕는 좋은 취지로 생각해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다가오는 가을날에 2022 스마일 런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치과계 가족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황혜경 문화복지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언택트 마라톤 형식을 취할 수밖에 없어 아쉬운 점은 있으나, ‘치과인과 함께하는 얼굴기형 환자 돕기’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통해 구강암을 포함한 더 많은 환자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기원한다”며 “청명한 계절 10월에 가족 또는 가까운 지인과 함께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마라톤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비는 전체 코스 모두 동일하게 3만원이며, 참가접수는 홈페이지(www.smilerun.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3천명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참가 문의는 위즈런 솔루션 유선(031-821-9940) 이나 이메일(wizrunsol@naver.com)로 하면 된다.

출처 : 건치신문(http://www.gunchinews.com)

기사 원문 : http://www.gunch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3706

댓글10

댓글달기
0/1000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