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회 공지사항

‘최신 지견으로 임상 역량 강화’, 부산회 상반기 보수교육 진행

등록일2022-05-29조회1400

지난 22일(일) 대면 교육으로 회원과 함께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회장 김지영, 이하 부산회)는 2022년 상반기 보수교육을 경남정보대학교 미래관에서 대면으로 지난 22일(일)에 개최했다.
 
부산회의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임상 치과위생사들에게 도움이 될 유익한 강의들로 구성됐다. 이날 제1 강연에서는 조세림(사과나무치과 오랄바이옴 임상센터 팀장) 연자가 ‘임상치과위생사가 알려주는 치과의 환경정비와 감염관리(필수이수과목)’라는 주제로 감염관리의 필요성과 감염관리 방법에 대한 사례 위주로 설명하였다.
 
이어 제2 강연에서 신인순(인파워 병원교육 컨설팅) 대표는 ‘치과건강보험의 최신동향과 성과를 올리는 보험청구 활용 노하우’를 주제로 2022년 치과건강보험의 변화와 적용 뿐 만 아니라, 병원에 직접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하여 회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보수교육에 참석한 회원들 대체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으로만 교육이 진행되어 아쉬웠는데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대면교육에서만 느낄 수 있는 활기가 느껴져서 좋았다”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라고 부산회는 밝혔다.
 
상반기 보수교육을 마친 부산회 김지영 회장은 “보수교육 이수는 치과위생사 면허신고를 위해 회원들이 필수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의무이자 당연한 권리다”라며 “이번 보수교육은 알찬 내용으로 지난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했고, 강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보수교육이 잘 마무리되었다. 앞으로도 좋은 강연들로 회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치위협보(http://news.kdha.or.kr) 

기사 원문 : http://news.kdha.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