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ㆍ도회장 인사말


대전·충남치과위생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전·충남회 회장 송은주

사랑하는(존경하는) 대전·충남회 회원 여러분!
대전·충남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사회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치과계의 환경도 구강건강 관리를 보다 중요시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구강건강증진 및 예방을 위한 치과위생사 역할의 중요성 또한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회에 기여하는 전문 인력으로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직종으로 거듭날 수 있는" 이런 소망이 조금씩 실현되는 것 같지 만 흡족하지 않습니다. 그 누구도 우리의 정체성을 대변할 수도 없고 대신해 줄 수도 없기에, 스스로의 권리와 비전은 우리가 아니 내가 해야 한다. 그러기에 집단의 위상을 대변하는 협회가 필요한 것입니다.

'누가 하겠지'가 아니라 내가 해야지, 내 권리와 우리의 권익향상을 위해 라는 생각으로 모든 회원들이 뜻을 같이 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발전하고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직종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회는 회원간의 소통의 통로가 되고, 많은 정보가 공유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치과위생사 의료인화 되는 날"까지 더 많은 인재들이 우리가 되어 함께 한다면 우리의 길을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의 뜻을 모아, 나의 지혜를 모아, 나의 힘을 모아, 내가 다시 우리가 되어 함께한다면 저 멀리 가야할 길에만 녹색의 숲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가는 동안에도 시원한 그늘이 있어 우리를 쉬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